본문 바로가기

아라비/인물

(인물) 술탄 자파Sulatan Jaffar

자파는 제국력 1435년 아라비를 통합하고 15년 동안 술탄으로서 통치한 강력한 주술사였다.

역사

 

본래 작은 도시 국가의 군주였던 자파는 카리스마와 지니라고 알려진 강력한 존재를 소환할 수 있는 그의 능력을 이용하여 사막의 유목 부족들을 통합하였다. 곧 그는 알-하익크Al-Haikk, 쿠퍼 Copher, 마르텍Martek 그리고 라쉬크Lashiek를 정복하면서 아라비 술탄국Sultanate of Araby을 건국했다. 이어서 스케이븐은 새로운 아라비의 술탄과 연합하여 워프 스톤을 받는 대가로 첩보와 암살 활동을 제공해주었다. 이 협정으로부터 몇 년 이후, 스케이븐은 에스탈리아가 아라비 침공을 계획하고 있다고 자파를 납득시켰다. 그는 에스탈리아를 침공하고 결정했으며 마그리타를 점령하고 틸레아 도시, 토바로에 대한 공성을 시작했다. 이는 대성전을 촉발시켰고, 에스탈리아인들을 돕기 위해 제국과 브레토니아에서 수천 명의 기사들과 틸레아의 용병들이 도착하였다. 그 해에 자파의 군대는 에스탈리아에서 축출되었고 술탄은 그의 폭정에 부족이 싫증을 느끼고 사막으로 후퇴한 이후 추격하는 성전군들에 맞서 지연전을 펼쳤다. 제국력 1451년, 자파의 군대는 알-하익크 전투에서 공정왕 루이Louis the Righteous의 군대에게 패배하였고 술탄국은 멸망했다.


-----------


http://warhammerfantasy.wikia.com/wiki/Sultan_Jaff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