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스오브워/독스오브워

(독스오브워) 루글러드의 중갑 오크들Ruglud's Armoured Orcs

"고보드리 저녀글 줄 거시다! 고보드리 차를 줄 거시다! 너가 워날 때 고보드리! 나를 위해 고보드리!"


    - 루글러드의 중갑 오크들Ruglud's Armoured Orcs의 전투 함성




루글러드와 그의 중갑 오크들

루글러드의 중갑 오크들은 유명한 전쟁군주 루글러드 본츄어Ruglud Bonechewer가 이끄는 유명한 전쟁의 개들 용병 부대였다. 루글러드는 위험한 배드랜드부터 국경의 공 왕국들과 제국을 둘러싼 산맥들까지, 알려진 세계를 모두 돌아다니며 활동한 강력하고 부유한 오크 용병이었다.


 가끔 제국도 그를 고용했다는 소문들도 돌았다. 루글러드는 스스로에게만 충성하며 전투 동안에도 더 많은 보수와 노획하고 약탈할 더 중요하고 더 많은 기회를 주면 편을 바꾸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수 년동안 부대는 잡다한 장비들과 수없이 패배시킨 적들로부터 벗겨낸 갑옷 조각들, 그리고 그들이 굉장히 소중히 여기는, 항상 가지고 다니는 쇠뇌와 화살로 무장하였다. 동쪽에서 그들의 동족들에게 경멸당하고, 세상의 끝 산맥Worlds Edge Mountains의 드워프들에게 사냥당했지만, 루글러드 휘하의 오크 용병들은 살아남았을 뿐만 아니라 세상을 방랑하며 아무에게나 적절한 가격으로 고용되며 번창했다.



개요


"우리가 어트케 된 건지 보여주자."


    - 루글러드의 중갑 오크들의 좌우명




루글러드의 중갑 오크들

루글러드 본츄어는 한 때 그의 통치 하에 그린스킨들을 셀 수 없는 승리로 이끌었던 구부러진 눈 부족Crooked Eye Tribe의 강력한 전쟁군주였다. 배드랜드의 그의 영역 주변에 산재한 지역 부족들을 병합하면서, 그의 군대는 회색 산맥Grey Mountains과 세상의 끝 산맥을 관통하여 저지대의 제국 영토까지 급습했다. 그는 수많은 드워프 성채들과 제국 읍들을 성공적으로 약탈했고, 이전에 그에게 굴복하기를 거부했던 고블린 부족들에게도 그리했다. 루글러드는 올드월드 동쪽으로 수마일 가다가 결정적인 패배를 당했고, 그 패배란 구부러진 눈의 전쟁군주 자리를 잃은 것이었다. 교활하고 성공적으로 실행된 강력한 카오스 드워프 노예 상인 무리의 매복에 당하면서, 카오스 드워프들이 오크들 중앙에 쏘아댄 원거리 무기들은 오크들을 위축시키며 수백 명을 쓰러트렸다. 오크들이 반격하고자 쏘아 올린 원거리 무기들은 부정확했다. 카오스 드워프들이 입은 중장 갑옷은 제대로 목표물을 맞춘 적은 수의 화살들조차 튕겨냈다.


 루글러드가 도망치자, 많은 부족민들이 그에게 달려들어 전형적인 오크 방식으로 그에게 패배에 대한 책임을 전가했다. 루글러드는 소수의 오크 무리를 협박하여 그의 편에 남아있게 하였고, 그의 전 부족의 화살과 모욕에 쫓기며 남쪽으로 달아났다. 그들은 산등성이에 세워진 고대의 견고해 보이는 성채를 지나왔다. 그것은 버려진 것 같았고, 미신을 믿는 오크들은 검게 그을린 흉벽 위로 휘몰아치는 바람 소리에 몸을 웅크렸다. 그들이 성채 벽 기슭의 거대한 바위 주변을 조심스럽게 걸을 때, 무리에서 가장 작은, 구더기로만 불리는 약한 녀석이 발을 헛디디고 떨어졌다. 그 고블린이 시야에서 사라지자 놀란 루글러드는 눔을 깜박거렸다. 잠시 후, 그는 지면의 구멍에서 고개를 들 수 없었고 그가 발견한 굴에 소리쳤다.


오크들은 굴에 들어가기 거부했고, 아마 이 성채에 살 것이라 추측되는 "화난 영혼"에게 겁을 집어먹었다. 루글러드는 오크들을 밀치고 자신이 겁에 질리지 않았다는 걸 그들에게 보여주기로 결정했다. 게다가 그는 굴 안에 무언가 값진 물건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루글러드는 구더기의 꾀죄죄한 목을 붙잡고 강제로 그가 루글러드 앞에 서서 터널 안으로 들어가도록 했다. 그들은 파괴의 현장 위에 있었다; 드워프 성채였을 곳의 지하도와 웅장한 강당에서의 거대한 전투의 잔해를 말이었다. 믿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수의 드워프 시체들이 바닥에 흩어져 널부러저 있었고, 처음 봤을 때 루글러드는 마치 드워프들이 서로 싸운 것처럼 보였다. 그가 시체들을 가까이서 봤을 때, 몇몇은 그에게 큰 패배를 안겨주었던 카오스 드워프들인 것을 알 수 있었다.


 피투성이 갑옷과 무기들이 석조 바닥을 가로질러 흩뿌려져 있었다. 루글러드의 발이 드워프 쇠뇌로 향했고, 그는 무심코 큰 손으로 그것을 들어올렸다. 그리고 상당한 크기의 돌 덩어리가 갑자기 그의 굵은 머리로 떨어진 것처럼, 그리고 영감이 순간이 몰려온 것처럼 오랫동안 그 무기를 응시했다. 예기치 못한 생각이 그의 교활함을 충족시켰다. "마냑에 그드를 이길 수 업다면, 그들과 함게하면 되지!"


 그는 드워프 시체들에게서 갑옷을 벗기기 시작했고, 무턱대고 판금들을 그의 너무 큰 몸집에 묶기 시작했다. 불안정하게 구멍에서 올라온 그는 전에 물러났던 그의 오크 동반자들 앞에 섰다. 이질감과 함께 단호함을 드러내는 눈으로 그는 오크들에게 으르렁거렸다. "우리가 어트케 된 건지 보여주자." 그리고 루글러드의 중갑 오크들이 조직되었고, 이는 갑옷과 쇠뇌를 조합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일한 오크 무리였다. 그들은 여전히 다른 오크 부족들에게 미움 받고 불신당했지만, 그들의 전투 능력은 마지못해 인정받았다. 어디든 이 무리는 황금과 음식을 위해, 그리고 적들의 무언가 가치 있는 것을 얻기 위해 여행했다.




-------


http://warhammerfantasy.wikia.com/wiki/Ruglud%27s_Armoured_Or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