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스오브워/독스오브워

(독스오브워) 미랄리아노의 명사수들Marksmen of Miragliano

"그뤼고 내 여페 서이떤 보르그롯Borgrot이 마잤찌. 눈 사이에 정학하케 마잤꼬, 그게 먼지 난 알 수 업어써. 그뤼고 보쓰가 화살 세 방을 마꼬 쓰러졌지. 결국 우리는 부대 절반을 잃은 후에야 놈들을 볼마큼 충분히 가까워져찌..."


    - 고슴도치 통로Porcupine Pass 대학살에서의 유일한 오크 생존자, 외눈의 숙슬러그Sukslug



미라글리아노의 명사수들

미랄리아노의 명사수들Marksmen of Miragliano은 그들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틸레아 도시 국가 미랄리아노 출신의 유명한 전쟁의 개들 용병 부대였다. 틸레아에서 전혀 드물지 않은 전쟁 무기인 쇠뇌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매우 적은 수의 용병 집단들만이 이 명사수들의 정확도와 정밀성에 상대가 된다고 기대할 수 있었다. 12년 경력의 노련한 명사수였던 막시밀리안 다마르크Maximilian Damark가 최근에 부대를 이끌었다.


 쇠뇌는 틸레아에서 항상 선호되는 무기였는데 왜냐하면 높은 성벽에서, 그리고 해자와 도랑을 가로질러 적들 무리를 긴 거리에서 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쇠뇌는 갑옷을 뚫을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강력했고 강인하고 결연한 적들에게 치명적인 부상을 입힐 수 있었다. 쇠뇌는 또한 성벽, 탑, 성문, 대부분의 틸레아 도시들의 좁은 길목, 틸레아 함선 위와 같은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편리했다. 그러므로 틸레아인들이 평범한 활을 사용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었다.




역사


"우리에게 합류하시오... 세계 최고의 전사들과 나란히 싸우는 게 만족스럽지 않소?... 미랄리아노의 명사수들은 그들의 병사로 들어올 더 많은 사람들을 찾고 있소!... 만약 당신이 쇠뇌를 다룰 수 있다면 정오에 명랑한 궁수Merry Archer에 모험적인 삶이 올 것이오!... 우리는 항상 정확한 곳만 맞춘다네!"


    - 명사수들의 모병 벽보

 

 

명사수들의 대장, 막시밀리안 다마르크

쇠뇌를 사용하는 수많은 유명한 연대 중 하나는 그야말로 명사수에 알맞다고 알려져 있다. 명사수들은 최소 백 년 혹은 그 이상 활동했고, 다른 대장들 아래에서 종사했다. 이 정예 부대를 누가 창설했는지에 대해선 명확한 지식이 없지만, 대장이 쓰러지면 가장 고참 생존 명사수가 이어 받아 연대가 영광스러운 승리를 이어간다는 것은 확실했다.


 연대는 미랄리아노에서 병력들을 모병했고, 도시로 돌아와 병력을 보충하고 새로운 관계를 재개했다. 신병은 삼 백 보라는 믿기 힘든 거리에 놓인 목표의 중앙에 있는 더컷에 새겨진 대공의 머리를 화살로 꿰뚫으면서 스스로 명사수임을 입증해야 했다. 한번 받아들여지면 신병들은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그들의 사격술을 완벽하게 만들었다. 그들의 성공은 미랄리아노에 다른 틸레아 도시들에 비해서 훨씬 적은 수의 비둘기만 있게 했다. 미랄리아노의 명사수들은 몇몇 전투에서 훌륭한 전적과 많은 제국의 보상을 얻었다. 게다가 제국에 고용된 상태에서 연대는 키슬레프의 짜리나Tsarina와 몇몇 드워프 군주들에게 고용되었다. 다른 때에는 명사수들은 하이엘프와도 싸웠고 수없이 해외를 여행했다.


 명사수들은 대개 세계 곳곳에서 얻은 다양한 옷, 갑옷, 장비를 입은 노련한 용병 병사들이었다. 많은 명사수들은 쇠뇌 화살의 빠른 속도를 나타내는 긴 깃털과 병사들이 가입을 위해 사격술 시험으로 삼 백 보에서 쏴 맞춘 꿰 뚫린 더컷으로 이루어진 휘장이 달린 모자를 착용했다.



--------


http://warhammerfantasy.wikia.com/wiki/Marksmen_of_Miragliano